본문 바로가기
모든 리뷰

유아 어린이 헬멧 무릎 보호대 추천 킥보드 자전거 모두 사용

by Hyun IT 2019. 9. 16.

- 유아 어린이 헬멧 무릎 보호대 추천 킥보드 자전거 모두 사용 -

 

무더운 여름이 끝나고 가을이 왔습니다. 아이들이 야외에서 놀기 정말 좋은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밖에 아이들이 승용완구를 타고 노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킥보드, 자전거, 붕붕카, 인라인 등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죠. 이런 승용완구는 속도를 내면서 타는 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장난감들에 비해서 아이가 다칠 확률이 높답니다.

아직 어린 유아어린이들은 몸에 힘이 없으며 쉽게 중심을 잡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이들 승용완구를 태울 때는 무조건 필수로 유아 헬멧이나 어린이 무릎 보호대를 착용시켜야합니다.

넘어져도 전혀 다치지 않게 팔꿈치, 손목, 무릎 보호대는 필수죠. 또 가장 중요한 머리보호를 위해서 헬멧도 착용을 해야합니다. 아이가 즐겁게 노는것도 중요하지만 안전이 제일 중요하죠. 혹시나 크게 다쳐서 나중에 아이에게 트라우마가 될 수 도 있으니까요.

 

 

저는 미토 브랜드의 유아 헬멧과 유아 보호대 세트를 구입해서 아이에게 착용시키고 있습니다. 먼저 이름이 있는 브랜드의 제품이기도 하고 가격이 저렴하고 튼튼하기 때문이였죠.

 

딸아이가 좋아하는 핑크색으로 헬멧과 보호대 둘다 맞춰서 구입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중에 보면 인라인 느낌이 나는 앞뒤가 뾰족하게 나와있는 헬멧들이 있는데, 저는 이렇게 심플한 원형모양에 헬멧이 훨씬 아이스럽고 이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미토 어린이 보호대 세트는 총 무릎, 팔꿈치, 손목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쉽게 다치는 부위에 보호대를 장착하는 거죠. 승용완구를 타는 아이들이 넘어지게 되면 가장 먼저 손을 바닥에 집게 되어있습니다. 이때 손바닥부터 손목이 다칠 수 있음을 방지하는 거죠.

 

또 손 다음에 바닥에 몸이 닿는 부위는 무릎과 팔꿈치입니다. 모두 착용하면 완벽하게 아이가 다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아 어린이 헬멧의 안쪽을 보게되면 초경량의 친환경 스트로폼으로 되어있습니다. 또 그 안에 푹신한 스펀지를 더해서 2중 안전 시스템이라고 보면 됩니다. 또 야외에서 아이들이 승용완구를 타고 놀게되면 머리에 열이 발생하고 땀이 차게되는데 이 같은 열을 밖으로 환기시켜주는 구멍들이 위에 있습니다.

 

또 유아헬멧 뒤통수 쪽에는 원형 밸브가 달려있는데, 이는 사이즈를 줄였다가 늘렸다가 할 수 있는 사이즈조절밸브입니다. 아이가 성장기이기도 하고, 아이마다 머리둘레가 제각각이기 때문에 사이즈 조절기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 딸이 풀착장한 모습입니다. 정말 귀엽죠?

타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무엇보다 엄청 가볍습니다. 헬멧은 무거워보이기도 하나, 실제로는 초경량 380g이여서 아이가 탈 때 머리나 경추에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또 보호대 또한 초경량입니다.

 

사이즈도 넉넉하고 조절이 되기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어린이안전인증도 거쳤으며, 라돈안전인증도 받은 제품이라서 주변에 어린이 헬멧이나 보호대를 추천해달라는 지인이 있는 경우 미토 제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전용 쌕에 포장이 되서 오기때문에 보관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