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리뷰

전동휠 전동 보드 추천 합리적인 가격 호버보드 사용기

by Hyun IT 2019. 9. 11.

- 전동휠 전동 보드 추천 합리적인 가격 호버보드 사용기 -

 

요즘 밖에 나가보면 한강 근처나 거리에서 전동휠을 타고 다니는 사람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몇년전부터 크게 인기를 얻어 전동 보드를 조금씩 타는 사람들이 늘어가면서 현재는 많은 분들이 타고 있습니다.

 

전동킥보드와 달리 전동휠은 체중이동으로 컨트롤을 하는 독특한 방식의 스마트 모빌리티입니다. 그래서 처음에 한국에서 선보였을때 많은 사람들이 신기하게 생각을 했죠. 저도 처음에 나인봇이라는 회사의 외발 전동휠을 타는 걸 보고 "진짜 신기하다. 어떻게 주행하는거지?"라는 생각을 했었죠.

 

그러다가 2년전쯤에 전동휠 시리즈 중 호버보드를 구입했습니다. 미토 킥보드 제품으로 투휠 호버보드입니다.

큰 바퀴의 제품들이 많이 있었지만 저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작은 제품을 원했기 때문에 7인치 바퀴의 미토 제품을 선택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이 매력입니다. 처음에 타는법을 유튜브영상으로 배우고 직접 해봤는데, 컨트롤이 쉽지 않았습니다. 운동신경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금방 할 수 있겠지만 저는 한시간정도 연습을 했던 것 같아요.

 

타면서도 "참 신기한 조작법이다" 라는 생각을 했죠. 조작법을 완벽하게 익힌 뒤에 거리를 달려봤는데, 속도가 꽤 나오더라고요. 15km정도의 속도로 주행을 했던 것 같습니다.

 

7인치 전동휠이라서 그런지 사진처럼 아주 작습니다. 호버보드 전용 보관가방에 넣어다니면서 타면 정말 재밌죠.

성인이 저도 즐거운데, 아이들이 타면 더 좋아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아이가 아직 많이 어려서 태우지는 못하겠지만 나중에 초등생정도 되면 태워볼 생각입니다. 물론 보호대랑 헬멧 등의 안전보호장비를 한 상태에서요.

 

미토 전동휠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250W의 듀얼모터이며 솔리드 타이어라서 자동차 타이어랑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안에 튜브가 없어서 펑크가 나지 않죠. 깊숙히 못 같은게 박히면 인터넷에 파는 전용 끈끈이로 막아주면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버보드 중에서도 가장 가벼운 10KG정도 중량이고 LG리튬이온 4.4AH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고용량이라서 한번 충전하면 장시간 탈 수 있습니다. 사용조건에 따라 다르겠지만, 6~12km라고 합니다.

 

주변에 구입을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미토 전동 보드를 추천해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 기준에서 두가지인데 하나는 저렴한 가격이고, 나머지는 고용량배터리입니다. 가격이 정말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가성비가 좋습니다.

 

최근에는 잘 이용하지 않지만, 간혹 심심할때나 차로 어디 여행갈때 트렁크에 실어서 가져가서 타곤합니다.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괜찮은 제품이라는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