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든 리뷰

미토 자전거 캐리어 간단 설치부터 보조번호판 발급 설치방법

by Hyun IT 2019. 10. 2.

자전거 타기 좋은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사실 제대로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은 비나 눈 등의 아예 자전거를 타지 못하는 날씨가 아니라면 항상 자전거를 탑니다. 자전거 즐기는 사람들인 경우 매일 똑같은 코스의 자전거길에서 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길이나 새로운 지역에서 라이딩을 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런 경우에는 꼭 자전거 캐리어가 필요한데, 괜찮은 후미형 자전거 캐리어와 법적으로 꼭 설치를 해야하는 보조번호판 발급과 설치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미토 자전거 캐리어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자전거 캐리어입니다. 후미형으로 설치가 아주 간단하고, 제품 자체가 완성품이기 때문에 별도의 공구가 필요없이 차와 미토 캐리어만 있으면 됩니다. 장점은 총 3대까지 거치가 가능하고, 펫바이크도 거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 차량의 손상을 최대한 막아주는 3단 스펀지와 360도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해서 승용차, suv 등 모든 차량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견고성과 튼튼함은 사진 두장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제 몸무게가 약 70키로 정도 되는데 미토 자전거 캐리어를 위에 올라타도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자동차에 견고하게 장착이 되어 70키로 정도의 무게는 가뿐히 견디는거죠. 실제로는 45kg 중량이 알맞다고 하나 70kg로 충분히 견디는 걸 알수 있습니다. 매달려도 튼튼합니다.

 

미니벨로, 산악자전거, 펫바이크, 어린이 자전거 등 모두 설치가 가능하고 자전거 가운데 프레임이 일자가 아닌경우 별도로 판매하는 프레임홀더를 구입해서 장착하면 된다고 합니다. 제 자전거들은 다 일자 프레임이여서 별도로 구입은 하지 않았습니다.

 

자전거 캐리어 보조번호판은 요즘은 필수입니다. 미토 자전거 캐리어를 설치했을 때 차의 번호판이 보이지 않으면 무조건 설치를 해야합니다. 법적으로 번호판을 가릴 시 1회 적발시 50만원 2회 적발시 1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니 설치를 필수입니다. 미토 자전거 캐리어에 맞는 번호판을 별도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구입을 해서 설치를 했습니다.

 

파란색인가요? 라고 생각이 들수 있겠지만 겉에 포장 비닐이며 벗기면 은색 스테인레스입니다. 보면 구멍들이 나있는 걸 확인 할 수 있는데, 설치법에 맞춰 쉽게 자전거 캐리어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장점은 설치 후 별도의 공구 없이 자전거 캐리어에 자전거를 거치/탈착 할 수 있습니다.

 

외부 자전거 캐리어 번호판 발급은 자동차등록소나 구청에 방문하시면 간단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발급 사유가 있어야 발급을 해주니, 미리 자동차에 자전거 캐리어를 설치 한 후 사진을 촬영하여 가지고 가시면 발급이 쉽습니다. 구청에서 안내한 자전거 캐리어 번호판 제작소에 방문하여 1시간 정도 안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비용은 만원 이하이니 꼭 발급받아서 설치하길 바랍니다.

댓글